목차🌻
저번 2월부터 5월까지 어머니께서 요리학원에 다니셨습니다. 내일배움카드 용인 요리학원 나라에서 국비지원 받아서 가격도 저렴하고 수업 내용도 상당히 만족스러워 하셨어요. 이번 글은 용인 요리학원 한쿡외식문화학원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1. 국비지원 요리학원 비용
어머니께서 취미로 요리학원에 다니고 싶어하셔서 국비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내일배움카드를 발급해드렸습니다. 300만원이 들어있는 카드를 5년동안 자유롭게 배울 수 있었죠. 이후 내일배움카드 용인 요리학원 찾다가 가장 규모가 크고 후기가 좋은 한쿡외식문화학원에 등록하셨습니다.
- 3개월 주 2회 학원비용 52만원
- 국비지원금 50% 본인부담금 50%
- 내일배움카드 26만원 사용
- 본인부담금 26만원 사용
- 수업시 필요한 식재료 제공
2. 내일배움카드 용인 요리학원 수업 기간
내일배움카드를 사용하여 국비지원을 받아 할 수 있는 수업이 굉장히 다양했습니다. 양식, 중식, 일식, 한식, 조리기능사 취득반, 취미반, 등 저희 어머니가 배우신 코스는 양식 브런치 코스로 주 2회 화요일 목요일 약 3개월의 수업으로 배우셨습니다. 아래는 무엇을 배우는지 수업계획표와 국민 내일배움카드 사용가능한 수업 종류입니다.
3. 용인 요리학원 한쿡외식문화학원 후기
어머니 요리반은 5~6명의 학생들로 연령대는 굉장히 다양했습니다. 요리에 대해서 물어보고 코치 받을 때는 각자의 테이블에서 1:1로 받는 것도 참 좋았습니다. 전반적인 수업 내용은 이러했습니다.
- 선생님께서 요리 시범 보여주며 과정 설명
- 학생들은 직접 노트에 순서 필기
- 각자의 테이블로 돌아가 요리 시작
- 모르는 부분은 직접 물어보면 요리
- 약 1~2인분의 음식 완성
- 집으로 가지고 가셔 가족들과 나눠먹기
실제로 화요일 목요일 9시 30분이 되면 집으로 돌아와 어머니가 만드신 음식을 가족끼리 조금씩 나누어 먹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어머니의 요리실력이 굉장히 향상되 신기하고 놀라웠죠. 어머니께서 요리 배울 때는 너무 정신없지만 끝나고 가족이 맛있게 먹는 걸 보면 너무 행복하고 즐겁다고 하셨습니다.
요리 학원을 시작하고나서부터 학원에 안가는 날에는 유튜브를 보면서 요리공부를 하시기 시작했습니다. 요리에 참맛을 들이신 것같아요. 덕분에 맛있는 음식도 자주 먹게 됐습니다.
3개월 간식재료 전부 제공해주고 요리도 1:1로 가르쳐주는데 개인이 부담하는 비용은 26만원이라는 점이 굉장히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전체 48가지 요리를 배우게 되는데 1가지 배우고 만드는데 5,000원도 안하는 셈입니다.
용인 강남대학교 근처에 위치한 한쿡외식문화학원에는 다양한 요리 뿐 아니라 바리스타, 제빵까지 가르쳐주기 때문에 만약 요리학원을 찾으신다면 좋은 선택이 될 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