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내일배움카드 조리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어머니께서 요리학원을 알아보셨습니다. 집에서 가깝고 규모가 큰 한쿡외식문화학원 양식 반에서 요리 수업을 배우신 후기를 자세하게 정리했습니다. 수업비용, 국비 지원, 수업 시간, 종류, 등을 정리했습니다.
1. 내일배움카드 조리기능사 신청 과정
평소 요리를 더 잘하고 싶어하셨던 어머니에게 내일배움카드를 발급해 드렸습니다.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도 있지만 생각보다 복잡해서 마침 요리학원 근처에 용인 강남대학교 사거리 앞 고용센터에 방문하여 쉽게 발급받았습니다.
- 5년에 300만원 지원
300만원이 들어있는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최대 5년동안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보통 국비지원 학원 본인부담금 50% 국비지원 50%인 점을 생각해보면 5년동안 충분히 배우고 쓸 수 있겠다 생각합니다.
📌간단하게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가능 학원들 검색하기
이후 내일배움카드 요리학원 알아보기위해 국민배일배움카드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검색하였습니다. 일식, 중식, 양식, 한식 조리기능사 뿐 아니라 제과제빵, 바리스타까지 굉장히 규모가 큰 한쿡외식문화학원에 등록하기로 결정합니다.
2. 내일배움카드 요리 수업 비용
한쿡외식문화학원에서 내일배움카드 조리기능사 자격증 반과 일반 취미반 일명 트렌디 브런치 코스 두 가지가 있는데 어머니께서 자격증 보다는 본인의 요리실력을 올리고 싶어하셨기 때문에 트렌디 브런치 코스를 다니셨습니다.
- 3개월 주 2회 52만원
- 국비지원 50%
- 본인 부담금 50%
- 최종 납부 비용 26만원
- 식재료 전부 제공
- 요리도구 제공
- 개인 앞치마, 계량스푼 지참
본인 부담금 50%로 내일배움카드 26만원 결제하고 어머니 카드로 26만원 결제했습니다. 아래 수업 계획표를 보면 알 수 있지만 총 48가지 음식을 배우면서 비용이 26만원이라는 것은 요리 하나 배우는데 5,000원도 안듭니다. 매번 수업 끝나고 1~2인분의 요리를 가지고 오는데 굉장히 저렴하다 생각합니다.
3. 한쿡외식문화학원 국비지원 수업 후기
어머니께서 다닌 한쿡외식문화학원 양식 실전 브런치 코스 수업 진행은 이랬습니다.
- 요리 선생님께서 요리 제작 시범과 설명 해줌
- 학생들은 노트에 요리 과정을 필기
- 각자의 테이블로 돌아가 요리 시작
- 궁금한 사항 모르는 부분 1:1 질문
- 1~2인분 요리 완성
- 집으로 가지고 가 가족들과 나눠 먹음
나이대가 다양한 5~6명의 학생들로 소규모 수업이 진행됐습니다. 매 수업마다 2가지 요리를 한다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 않았다고 합니다. 초반에는 긴장되고 정신없어서 남들보다 손이 느리다고 하셨죠. 하지만 나중에는 적응해서 빠르게 만들고 응용도 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어머니께서 만든 음식을 가족들이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볼 때가 가장 행복하다 하셨습니다. 또 요즘에는 수업에 나가지 않는 날에도 유튜브로 요리를 공부하면서 요리의 참맛에 빠지셨습니다.
만약 주위에 요리를 배우고 싶거나 조리기능사 자격증을 따고 싶어하는 사람이 있다면 용인 강남대학교 근처 고용센터에서 내일배움카드를 발급하고 바로 옆에 한쿡외식문화학원에 등록하라 추천하고 싶습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들
📌내일배움카드 용인 요리학원, 한쿡외식문화학원 (양식 취미반 후기)